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🇰🇷 Granit34, [2022-03-01 오후 10:55]
다원시스 투자하시는 분 있으신지 모르겠는데... 초치는 이야기라 죄송합니다.
🇰🇷 Granit34, [2022-03-01 오후 10:56]
그냥... 그럭저럭 아는 분야니까 하는 말이긴 한데
EMU-150 초기 발주분 150량 보상금만 작년에 잡았다고 유안타 리포트에 있던데 나머지 208량 납기지연 보상금도 잡아야 할 겁니다.
제가 알기로 후기 발주분 208량은 커녕 초기 발주분 150량 제작도 아직 제대로 못 들어간 걸로 알고 있습니다.
해외 부품수급 문제도 있겠지마는 애초에 설계 단계에서 결함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고, 실제 납품 완료된 2/3호선 차량도 결함 있어서 제대로 운행 못 들어간 걸로 압니다.
🇰🇷 Granit34, [2022-03-01 오후 10:57]
철도 현직 분들한테 확인하시면 알고 있을겁니다.
초기 150량 2500억은 작년 말 납기였고
나머지 208량 3500억은 올해 말 납기로 아는데
후기 도입분은 아직 생산 시작도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철도차량 납품방식 생각하면 100% 늦는다는 소리.
Rethink, [2022-03-01 오후 10:58]
실적정리 하다가 눈에 들어온 소형주인데
🇰🇷 Granit34, [2022-03-01 오후 10:58]
참고하실 분 있으시면 참고하시라고 올려둡니다. 올해 실적 컨센하고 많이 비틀릴 가능성 아주 높아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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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 이렇게 다각화를 많이 한 회사도 드문 것 같다
전력, 가속기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여러분야로 진출한 것 같은데...요즘같은 장에 주가가 떨어지지 않은 것도 대단한 듯...
특히 BNCT 관련 기술(http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18091213425146613)을 가진 다원메닥스가 상장하는 내년초에는
더욱 주목해야할 것 같다 꿈이 있는 기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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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원메닥스가 개발 중인 ‘붕소중성자포획치료'(BNCT)가 곧 임상시험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. BNCT는 중성자와 붕소 핵반응 에너지를 이용해 정상세포 손실 없이 암세포만을 파괴하는 치료법이다. 암 치료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’꿈의 암치료기‘로 불리는데 다원메닥스가 세계 첫 상용화 성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.
◇동물대상 전 임상, 결과 성공적= 12일 서민호 다원메닥스 대표는 "올해 2월부터 동물을 대상으로 전 임상을 진행해 왔으며 독성검사에서 붕소약물의 안전성이 확인돼 곧 동물임상이 진행될 것"이라며 "2019년부터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이 시작될 것"이라고 밝혔다.
BNCT 치료는 양성자, 중입자 등 기존입자 치료에 비해 차별성이 크다. 치료과정에서 환자의 고통이 거의 없으며 단 1~2회 치료로 치료효과가 검증되는 장점을 갖고 있어 환자 및 환자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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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가속기 사업
*세계 최초 A-BNCT 상용화, 암 치료기기 시장 장악
- 세계최고 희귀동위원소 생성장치 한국형 중이온 가속기사업 참여추진
- BNCT(Boron Neutron Capture Therapy) 등 의료용 가속기시장진출
○ 소형화 암치료 가속기 BNCT의 특장점
- 저비용의 시설 구축비 ( 양성자치료기의 약 1/3)
- 세포단위 입자치료로 정상세포 손상 최소화
- 시술 횟수의 획기적인 감소 (1~2회)
○ 철도 전동차사업
- 서울메트로 2호선 200량(약 2,096억), 서울도시철도 7호선 석남연장(약 218억) 등 지속적인 수주경쟁력 확보
- 18년 발주규모 약 7,000억에서 1조원 예상
- 서울시 노후 전동차 교체 시장 연평균 5000억 이상 형성 (17~22년 서울교통공사 2조1,120억, 한국철도공사 1조1,420억 투자 예상)
- 신안산선 복선전철, GTX A,B,C 등 민자사업 확대에 따른 추가 수혜 기대
○ OLED증착장비
- 8세대 이상 크기의 유기막 증착 양산라인 구성이 가능
- OLED의 생산단가가 LCD보다 저렴함
- 유기물 재료비 약 60%이상 절감
○ 지능형 용접사업
- 지능형 용접 알고리즘 탑재로 세계최고수준의 용접품질 및 스패터 저감
- 용접 품질 관리시스템를 통한 실시간 용접데이터 기록 및 용접 품질 확인
- 인공신경회로망을 이용한 용접 품질 예측시스템을 탑재
⇒ 전단인장강도, 너겟크기, 파단유형, 스패터 발생유무 등 예측 판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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